launch.json 설정
음... 일단 현재로서는 굳이 이걸 왜 써야하는지 모르겠다.
간단하게 HelloWorld.cpp 코드를 빌드하는 과정에서도 온갖 문제에 부딪힌다.
일단 tasks.json 이라던가, launch.json 이라던가 별도의 파일을 만들어서 관리해줘야하고
(그럴거라면 굳이 왜 VS Code를...? 그냥 Makefile 만들어서 관리하는거랑 무슨 차이람...)
디버깅 과정도 gdb 연결해줘서 하는건데 terminal에서 gdb로 여는 것과 무슨 차이인 것인지.
그냥 가볍게 만든 텍스트 에디터에 기타 확장으로 필요한 것들을 검색해서 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?정도인 것 같다.
만약 크로스 플랫폼으로 코드 작성과 관리를 mac, linux, windows에서 같이 하고 싶다면 사용해 볼 수 있겠으나아직은 필요성을 잘 모르겠다.
아마도 익숙해지면 VS Code가 편의성 부분이 좀 더 나을 수 있을 것 같지만...
테스트 코드와 tasks.json 파일은 아래와 같이 작성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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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HelloWorld.cpp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"MrRobot.h"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std::cout << "Hello VS Code " << std::endl;
MrRobot *pMyRobot = new MrRobot(1);
pMyRobot->SayHello();
delete pMyRobot;
return 1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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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MrRobot.h
#ifndef __MR_ROBOT_H__
#define __MR_ROBOT_H__
class MrRobot
{
public:
MrRobot(int SerialNumber);
~MrRobot();
void SayHello();
private:
int mSerialNumber;
};
#endi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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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MrRobot.cpp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"MrRobot.h"
MrRobot::MrRobot(int SerialNumber)
: mSerialNumber(SerialNumber)
{
std::cout << "My Serial Number is: " << mSerialNumber << std::endl;
}
MrRobot::~MrRobot()
{
std::cout << "Destroy Robot " << mSerialNumber << std::endl;
}
void MrRobot::SayHello()
{
std::cout << "Hello. My Name is Mr.Robot. And My Serial number is " << mSerialNumber << std::endl;
}
| cs |
빌드할 때는 위와 같이 해놓은 tasks.jsond을 해두고 HelloWorld.cpp에서 맥 OS니까.. (커맨드키 + Shift + B) 키를 누르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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